메뉴 건너뛰기

close

다보스병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개소식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
 다보스병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개소식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감기, 독감 등 호흡기질환 및 발열 환자가 진료받을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을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21일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다보스병원에 '호흡기전담클리닉'을 개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앞서 지난 19일과 지난해 12월 28일에도 각각 처인구의 용인서울병원과 제일메디플러스의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해 운영에 들어갔다. 다음달 중 기흥구 강남병원에도 추가로 문을 열 계획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초기 호흡기 및 발열 환자의 진료를 전담하는 곳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의료인의 집단 감염을 막고 코로나 이외 환자에 대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지침에 따라 시가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특히 환자 간 교차 감염을 막고 의료인력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별도의 출입구를 마련하고 접수 대기, 진료, 검사 등 동선을 분리했다. 

또 음압 설비는 물론 필요시 x-ray 촬영, 검체채취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날 다보스병원 호흡기전담 클리닉 개소식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은 "호흡기전담클리닉은 독감, 감기 등으로 인한 호흡기 환자의 진료는 물론 다른 환자, 의료인, 의료기관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고, 의료인이 안심하고 진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백군기, #용인시, #호홉기전담클리닉,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