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최초로 여주시에서 시행중인 신속 PCR검사에 대해 수검자 10명중 9명 이상이 ‘만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최초로 여주시에서 시행중인 신속 PCR검사에 대해 수검자 10명중 9명 이상이 ‘만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전국 최초로 여주시에서 시행 중인 신속 PCR검사에 대해 수검자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신속 PCR검사는 검사 후 1~2시간 내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무증상 환자의 신속한 선별이 가능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및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3일 여주시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신속 PCR검사를 받은 시민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만족도 조사 응답자 91%가 신속 PCR검사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상당수가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답했다.

검사 때 코를 쑤시는 방식이 불편했다는 의견이 다수 있었고, 검사 결과가 늦게 나와 기다리는 동안 마음이 불안했다고 답한 응답자도 있었다.

여주 전지역에 14개 검사소 운영으로 접근성이 좋다. 무료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고, 검사 개선에 대한 다양한 요구도 있었다.

"추운 날씨에 수고가 많다", "선제적인 방역조치에 감사하다", "코로나19의 종식을 기원한다" 등 응원의 메시지도 많았다.

문자메시지 만족도 조사 참여가 어려워 유선전화로 의견을 내준 응답자도 많았다.

이번 전국 최초 신속 PCR검사 만족도 조사 결과는 여주시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밴드에 공개되어있으며, 제출 의견까지 확인 가능하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참고하여 보다나은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태그:#여주시, #신속PCR, #이항진,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