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은수미 성남시장은 “내달까지 성남시의료원 코로나19 전담 병상 172개로 늘린다”며  “전체 병상의 약 40프로”라고 병상확대 방침을 밝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내달까지 성남시의료원 코로나19 전담 병상 172개로 늘린다”며 “전체 병상의 약 40프로”라고 병상확대 방침을 밝혔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성남시장의 코로나 19 관련 전담병상 추가 병상 확대방침 예고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감사를 표했다. 

이 지사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고맙다. 힘이 난다. 병상 하나 하나가 귀한 때"라며 "전체 병상의 40%를 코로나19 전담 병상으로 마련해주셨다. 은수미 시장님과 성남시의료원의 큰 결단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앞서 은 시장은 "내달까지 성남시의료원 코로나19 전담 병상 172개로 늘린다"며 "전체 병상의 약 40프로"라고 병상확대 방침을 밝혔다. 

은 시장은 "지금 치료 병상보다 3명 많은 8명의 코로나19 투석환자를 치료하고 있는데 더 적극적으로 나선다"며 "현재 자택 대기 중인 분들 치료를 위한 병상을 추가 확대하기 위해 긴급하게 간호사를 모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며 "전국적인 병상대란 겪고 있는 지금, 기꺼이 공공병원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의 추가 병상 확대방침 예고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감사를 표했다. 이 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은수미 성남시장의 추가 병상 확대방침 예고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감사를 표했다. 이 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앞서 성남시의료원은 코로나19 전담병상을 내달까지 총 172개로 확충하는 계획을 공개했다.  

최근 확진자 증가추세에 따라 오는 19일 기존 일반환자 병상을 85개에서 110개로 늘리고, 중증환자치료병상을 9개 확보해 총 119병상을 코로나19 전담병상으로 운영한다.

또 추가 인력채용 등의 절차를 거쳐 내달까지 일반환자 병상 43개를 추가로 늘려 153개 일반환자병상, 중증환자치료병상 9병상, 준-중환자실 10병상으로 코로나 전담병상을 최대 172병상까지 순차적으로 증설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투석환자 중 코로나19 확진되었거나 자가격리돼 혈액투석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 치료에도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도와 협의를 마치고 투석 간호사를 현재 긴급 모집 중이며, 추가로 시설공사와 인력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성남시 의료원 측은 "코로나19 환자 치료는 물론 병상 대란으로 초래된 의료 사각지대 공백까지 메워나가 공공의료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원은 지난 2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현재 일반 코로나 환자 85병상, 중증환자 치료병상 9병상 총 94병상을 운영 중이다.

태그:#은수미, #이재명, #코로나19, #성남시의료원, #성남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