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바른지역언론연대

관련사진보기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가 지난 11일 중ㆍ고교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양산 진로교육 토크의 날'을 진행했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와 토크 형식으로,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강의가 어려운 상황에서 청소년 꿈 찾기 지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로멘토링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선, 이진아 긍정Up교육연구소 대표가 '긍정에너지와 행복한 심리학을 기반한 진로역량 강화법'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어 김인덕 성지여고 교사의 '진학정책 정보 나눔을 통한 진로역량 향상', 김순남 효암고 교사의 '책 읽기를 통한 나의 진로비전 설계', 정동완 서창고 교사의 '변하는 대입제도! 학생부ㆍ면접에서 답을 찾다'를 각각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강의 후에는 강사와 학생 간 질의ㆍ응답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강의 전 사전 질문은 물론 줌과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질문을 모아 강사들이 직접 응답하는 형태로, 시원시원한 답변에 만족도가 높았다.

양희숙 센터장은 "애초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많은 학생과 만나는 대규모 행사로 기획하고 준비했지만, 코로나19 거리 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안전한 비대면 행사로 전환했다"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방향을 잘 찾아갈 수 있도록 탄탄한 진로교육 플랫폼이자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양산시민신문 (엄아현)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