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활동했던 지역구에서 열린 조기축구회에 참석해 논란이 일었던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더 신중해야 했다"라며 결국 고개를 숙였다.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방역수칙 준수하는 분들 격려하는 자리... 하지만 소홀함 있었다"

최재성 수석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정부기준보다 더 강력한 방역수칙을 자체적으로 만들고 준수하는 분들을 격려하는 자리였지만, 더 신중해야 했다"라며 "소홀함이 있었다"라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최 수석은 "죄송하다"라며 "앞으로 공직자로서 더 신중하게 판단하고 처신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날(29일) 최 수석은 자신이 20대 국회의원을 지낸 서울 송파을 지역의 한 학교에서 열린 조기축구회(아래 '삼전축구회') 행사에 참석하고, 직접 축구 경기까지 뛰었다.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전국적으로 방역 조치가 강화된 때여서, 이런 행동이 정부 방역지침을 어겼다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주부터 '공공부문 방역 관리 강화 방안'이 시행돼 공무원들에게 더 엄격한 방역지침이 적용되고 있었고, 앞서 23일 청와대는 "소모임이나 행사, 회식 등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의 뿌리로 떠올랐다"라며 청와대 전 직원들에게 모임과 회식 등을 취소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게다가 최 수석이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청와대를 방문한 국민의힘 소속 초선의원들을 코로나19 방역을 이유로 직접 만나주지 않았다는 사실까지 부각되면서, 조기축구회 참석 논란은 더욱 커졌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을 측근에서 모셔야 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와 접촉할 수 없다며 제1야당 국회의원들을 코로나바이러스 취급한 최재성 수석이, 자신이 낙선한 지역구 조기축구 모임에 참석해 경기까지 뛰었다고 한다"라며"최 수석은 고위 공무원으로서 스스로 정부 지침을 무시했다"라고 비판했다.

축구회 측 "잘하고 있음 보여주려고 초대... 오해 일으켜 죄송"

한편 이날 삼전축구회도 해명자료를 내고, 축구회에서 최 수석에게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동참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축구를 하고 있으니 참석해서 보고 같이 시합도 뛰어 달라"라고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축구회는 "경기 당일 선수 20명 모두가 실제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뛰었으며, 쉴 때도 1미터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마친 후 식사도 하지 않고 다들 집으로 돌아갔다"라고 해명했다.

축구회는 "우리 삼전축구회가 잘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최재성 수석을 초대했는데 오히려 참석으로 인해 오해를 일으킨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태그:#최재성, #조기축구회 참석 논란, #국민의힘, #허은아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