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는 10일 정부세종청사 행정안전부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0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협업행정체계 구축을 통한 적극행정구현'을 발표해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인사혁신경진대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여 지방인사행정 역량강화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5회째 개최되고 있다.

은평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협업·협치행정체계구축'을 채택해 인사혁신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국장중심책임행정제 시행, 협업협치우수사업 선정·포상을 시행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사상 인센티브 부여, 팀장보직부여 방법 개선, 근무성적평정단위 조정 등을 시행하여 협업의 틀을 마련하고 적극행정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김미경 구청장은 "주민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부응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 같은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협업행정을 통한 종합행정과 적극행정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인사혁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