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은평구는 서울시교육청, 서울시와 함께 내년부터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7,000여명의 신입생에게 1인당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제로페이를 통해 지원한다. 입학준비금으로 교복을 포함한 의류와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태블릿pC) 등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입학준비금 지원을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은평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를 11월 2일부터 입법예고 중에 있으며, 내년도에 예산 확보를 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서울시구청장협의회에서 지속가능한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복지대타협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해당 내용을 논의한 바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입학준비금 지원 정책은 자치구간 복지 불평등을 해소하고 선심성·경쟁적 복지비 지출을 없애 지방정부의 재정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있는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