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6일 국가보훈처를 소관부처로 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국회의원을 방문해 양평의 보훈사업 정책 확대에 대해 건의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6일 국가보훈처를 소관부처로 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국회의원을 방문해 양평의 보훈사업 정책 확대에 대해 건의했다.
ⓒ 양평군

관련사진보기

 
정동균 경기도 양평군수는 지난 6일 국가보훈처를 소관부처로 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국회의원을 방문해 양평의 보훈사업 정책 확대를 건의했다.

이날 정 군수는 국회의원 회관에서 김병욱 의원을 만나 양평군에서 추진하는 의병기념사업, 몽양 여운형 생가·기념관 운영, 지평의병·지평리전투 기념관 및 보훈회관 건립 운영 등을 설명했다. 

또 정 군수는 "양평군은 을미의병의 발원지로 한국전쟁 시 중공군의 공격을 차단 재반격의 기틀을 마련한 호국의 고장"이라며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한 보훈 가족의 예우를 위한 정책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국회 정무위원회 차원의 의정활동을 건의했다. 

민선7기 반환점을 맞고 있는 양평군은 금년도 지평리 전투 참전용사 아카이브 구축, 한국전쟁 70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 개최 등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다음해 참전명예수당 월 20만원 상향 지원을 위해 '양평군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 조례' 개정을 추진하는 등 국가유공자 예우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그:#정동균, #김병욱, #지평의병, #국가보훈대상자, #양평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