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열린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직원 채용설명회에 150여명의 시민 등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3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열린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직원 채용설명회에 150여명의 시민 등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3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열린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직원 채용설명회가 대성황을 이뤘다. 1·2차에 걸쳐 30명 내외 모집하는데도 150여명의 시민 등이 참석, 현장에서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채용설명회에 따르면 오는 10일까지 모집하는 '케이블카 운영 기술지원 분야'는 10명 내외를 모집하며, 내년 1월 모집 예정인 '케이블카 기타지원 및 운영 분야'는 20명 내외를 모집한다.

'케이블카 운영 기술지원 분야'는 케이블카 장비 점검 및 정비와 케이블카 운영 및 시설관리 운영지원 업무를 하며, 연봉 2400만원(주 40시간 기준) 이상이다. 이들은 입사 전 삼성중공업 기술연수원에서 1개월간 양성교육을 받은 후 내년 1월~3월 입사예정이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비 일체와 숙식을 제공하며 훈련수당 100만원도 지원한다.

'케이블카 기타지원 및 운영 분야'는 내년 1월 모집 예정이다. 총무인사·관리회계·마케팅·홍보·매표·검표 등 인원 20명 내외를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거제시 동부면 학동고개에서 노자산(565m) 전망대를 잇는 1.56㎞ 구간에 10인승 곤돌라 45대를 순환 운행하는 대규모 민자 사업으로 현재 공정률 70%를 넘어섰다.

상부승강장에는 노자산 일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전망대와 관광데크로드, 하부역사에는 500여 대 이상 주차 가능한 대규모 주차장과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거제시는 이 케이블카가 운영되면 거제 식물원과 국립난대수목원 등 주변 관광시설과의 내실 있는 연계로 천만 관광객 유치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거제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