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청와대는 27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은 들은 바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총장의 국정감사 발언과 향후 윤 총장의 거취와 관련해 대통령의 언급이나 지시사항이 있었는가'란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총장이 지난 22일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총선 이후 문 대통령이 적절한 메신저를 통해 임기를 지키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서는 "관련 내용에 대한 대통령 말씀은 들은 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윤 총장 거취와 관련한 대통령의 말씀을 들은 바 없다는 것은 2년 임기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게) 해석을 해도 되느냐, 마느냐를 질문하면 드릴 말씀이 없다"며 "저는 관련한 대통령의 언급을 들은 바 없다"고만 밝혔다.

이 관계자는 윤 총장이 언급한 '적절한 메신저'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메신저를 보내셨는지에 대해선 제가 정보가 없다"며 "확인해드리기 불가하다"고 말을 아꼈다.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 총장에 대한 감찰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는 "딱히 입장이 없다"면서 "감찰이나 수사는 언급이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언급하지 않는 게 원칙인데, 감찰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태그:#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장관, #윤석열 총장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