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중소벤처기업부가  대전정부청사에서 세종시로 이전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사진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중소벤처기업부가 대전정부청사에서 세종시로 이전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사진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 중소벤처기업부

관련사진보기

 
정부대전청사에 입주 중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세종시로 이전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중기부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관계부처와 논의를 거쳐 본부 조직의 세종시 이전을 위한 '세종 이전 의향서'를 지난 16일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 컨트롤타워로서 관계부처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부 승격(2017년 7월) 및 코로나19 등 대내외의 정책환경 변화로 인해 증가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세종 이전을 추진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다른 경제부처와의 효율적 정책 연대 및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며, 기업의 99%를 차지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의 특성상 전 부처에 걸쳐 협업과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본부 조직의 세종시 이전이 정부부처 간 정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중기부의 세종 이전은 행정수도를 완성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선도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기부의 이전 의향서가 제출됨에 따라, 행안부장관은 공청회를 열어 국민 및 관계전문가 등의 의견을 들어야 하고,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과 협의 및 대통령 승인을 받아야 한다. 행안부는 이러한 절차를 위해 오는 11월 말 이전에 공청회 개최 날짜를 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