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구축한 이탈리아어 맞춤형 모바일 사이트.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구축한 이탈리아어 맞춤형 모바일 사이트.
ⓒ 반크 제공

관련사진보기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유럽에 독도를 알리는 SNS캠페인에 착수하고, 우선 이탈리아어 모바일 한국홍보 누리집(http://italy.prkorea.com)을 개설했다.

반크가 제작한 이탈리아어 누리집은 ▲왜 이탈리아에 한국을 알려야 하는가? ▲한국의 오천년 역사와 문화 ▲세계적 수준의 한국의 문화유산 ▲사회 이슈(독도, 동해, 3.1운동) 등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왜 이탈리아에 한국을 알려야 하는가?'는 이탈리아 초·중·고교 교과서에서 한국에 대한 왜곡된 부분은 무엇이 문제이며 어떻게 바로잡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한국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는 고조선,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 고려, 조선 등 한국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이탈리아 청소년들과 교사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한국의 문화유산'은 고려 청자, 동아시아 최고의 문화유산 팔만대장경, 천년 왕국 신라의 금관, 15세기 그려진 세계지도 중 가장 탁월한 지도인 '혼일강리역대국지도'등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다.

'사회이슈 부분'은 이탈리아 청소년과 교사들에게 한국인들에게 독도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소개하고 있으며, 일본해 표기는 무엇이 문제이고 지금 반크 활동으로 유럽에 동해가 확산되고 있음을 알려주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로 된 3.1 독립선언서를 통해 100년 전 한국의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반크는 "최근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등 유럽에 확산되는 한류 열풍을 지렛대로 삼아 독도, 동해, 한국 역사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 누리집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태그:#반크, #이탈리아어, #유럽, #독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