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정부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를 1단계로 완화하고 프로스포츠 관중을 수용 규모의 30%까지 허용하면서 국내 4대 프로 스포츠에 다시 활기가 띨 것으로 보인다.

대한축구협회가 관중 입장 정책을 가장 먼저 발표했다.

축구협회는 "12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국가대표팀과 올림픽 대표팀의 대결에 관중을 수용하기로 했다"며 "입장 인원은 3천명"이라고 발표했다.

프로야구와 프로축구는 광복절을 전후로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한 8월 19일 이래 54일 만에 다시 관중을 맞이한다.

순위 싸움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는 시점에서 '응원부대'의 귀환은 야구·축구 선수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국은 "13일 경기부터 (프로야구) 관중 입장을 재개한다"며 "정부가 최대 30%까지 관중 입장을 허용했지만, KBO는 방역지침 준수 하에 관람 질서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때까지 지난 8월과 동일한 수준에서 구장별로 20%대 초중반 규모로 관람석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BO리그 구단들은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예매를 시작한다. 관람객 정보 확인을 위해 모든 티켓은 온라인 예매, 카드 결제만 허용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도 "우선 수용 규모의 최대 25%까지 입장을 허용했다가 무관중으로 전환한 8월 수준만큼 다음 주부터는 관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수도권은 2단계 방역 수칙 중 필요한 조처가 유지되는 만큼 문화체육관광부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관중 입장 비율을 확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가 극심했던 올해 초 무관중으로 시즌을 조기에 마친 겨울철 대표 종목 농구와 배구도 관중과 함께 맞이하는 새 시즌을 어느 때보다 기다린다.

각각 9일, 10일 무관중으로 2020-2021시즌을 시작한 남자프로농구과 여자프로농구도 유관중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

KBL은 "12일 연맹과 구단 마케팅 부서가 다시 회의해 프로농구 경기장별 상황 등 고려한 최대 입장 가능 관중 수를 확정하고, 예매 시스템도 재점검해 관중 입장 날짜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BL은 관중이 경기장에 오면, 현재 오후 2시와 6시에 열리는 주말·공휴일 경기 시간을 오후 3시와 오후 5시로 변경하는 방안도 결정할 참이다.

여자프로농구를 주관하는 WKBL은 "이르면 2주 후 중반께 관중이 입장할 것으로 본다"며 "각 구단과 지방자치단체의 협의에 따라 구단별로 다른 비율로 관중 입장률이 정해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관중 입장률, 경기장 방역 대책 점검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하면 다음 주에 예매 사이트를 다시 열고, 그 다음 주 경기부터 관중이 입장할 것이라는 얘기다.

오는 17일 2020-2021 정규리그를 시작하는 프로배구는 예정대로 무관중으로 시즌을 시작할 참이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각 구단이 우선 무관중으로 개막전 등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경기장마다 관중 입장 허용 인원과 관중 입장 시점은 추후 연맹과 각 구단이 논의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거리두기, #스포츠, #코로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