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광주시가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주만사성’이라는 영상을 제작, 광주시의 역사를 알리고자 홍보에 나섰다. 해당 영상 화면 갈무리
 광주시가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주만사성’이라는 영상을 제작, 광주시의 역사를 알리고자 홍보에 나섰다. 해당 영상 화면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형님 큰일 났습니다. 의왕, 송파, 성남, 하남마저 이대로 다 떠나면 어떡하죠. 형님."

경기도 광주시가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주만사성'이라는 영상을 제작, 광주시의 역사를 알리기에 나섰다. 

해당 영상은 광주시의 행정구역 분리를 영화 <대부> 패러디해 간략하고 코믹하게 담았다. 연출과 연기는 광주시 공보담당관 공무원들이 전담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초부터 올바른 행정구역명 사용 캠페인으로 '광주시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그동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바른 행정구역명 사용 캠페인과 BI제작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시의 역사는 고려 태조 때부터 시작돼 많은 변천사를 거쳐 왔다"며  "그 중 광주시가 이번에 제작한 '광주만사성'은 과거 광주에 속해 있던 지역들이 새로운 행정구역으로 분리되는 것을 영화 '대부'로 패러디했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유튜브용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광주를 몰랐던 분들에겐 광주의 의미와 광주를 알림으로서 광주의 정체성을 찾고 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시민들의 광주 자부심을 심어주는 영상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광주시를 알리는 CM송, 애니메이션 등도 제작해 광주시 정체성 찾기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