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나날이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 대응을 위해 지난 8월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활동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기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페토사회적협동조합, 지역문제해결플랫폼대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역의 여러 문제들 중 시민들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여러 의제 중 기후위기 문제를 선정하였고 민, 관, 공공기관이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여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추진하기로 했다.

대전환경운동연합 조용준 국장은 "올해 초 호주 산불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사실 기후위기와도 직간접적으로 관계가 있다. 지역의 시민단체와 공공기관, 지자체가 좋은 거버넌스를 이루어 지원하고 미래의 기후위기 세대인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반갑다. 지속적으로 더 확장되어서 지역의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전의 민, 관, 공공기관이 협력 속에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해결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거버넌스의 시발점이 될 이번 활동에 관련하여 많은 관심과 기대하고 있다. 

대전환경운동연합 외 3개의 기관은 '지역 청소년팀 공모'를 통해 대전지역의 기후위기 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10개의 팀을 선발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기획부터 운영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최대 5명으로 한정했다. 청소년들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고 싶은 기후위기 미션을 선택하고 10회에 걸쳐 기획, 학습, 실행, 공유 및 홍보까지 주체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담당 멘토가 지정되어 철저한 방역과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신청은 9월 25일까지 온라인 구글폼(URL :  https://bit.ly/38VcPVz)이나 메일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기준에 맞게 서류평가를 통해서 10팀을 선발하고 10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나.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청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기후위기 청소년 모집공고 .
▲ 기후위기 청소년 모집공고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