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 참석해 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 참석해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연일 달궈지고 있는 아들의 '군 특혜' 의혹에 검찰에 다시 공을 넘겼다. 국민의힘 등 야권은 관련 사건을 담당한 서울동부지검이 8개월째 별다른 결론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이 임명하는 특임검사나 국회 차원의 특검 도입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도 보고받지 않았고, 앞으로도 받지 않을 것"

추 장관은 7일 법무부 공식 메시지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사건에 관하여 신속하고 철저히 수사해 실체 관계를 규명해줄 것을 국회 답변 등을 통해 수차 표명했다"고 강조했다.

관련 수사에 관여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도 재차 언급했다. 추 장관은 "그동안 사건과 관련해 일체의 보고를 받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보고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소속 김도읍, 신원식 의원 등을 중심으로 제기된 관련 논란은, 추 장관의 아들인 서아무개씨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과 함께 카투사 부대 및 보직 배치, 평창동계올림픽 통역병 선발 요청 등 다른 특혜 의혹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야권은 해당 논란을 이른바 '조국 프레임'과 연결해 총공세를 펴고 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같은 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은 작년 가을 조국 사태 때 교육의 공정성을 무너뜨린 조국 아빠 찬스의 데자뷔로 느낀다"면서 "(추 장관을) 그대로 두는 것 자체가 법치 모독이자 법치 파괴"라고 맹비난했다(관련 기사 : 아들 의혹 놓고 '맹폭' 나선 국민의힘... "추미애 즉각 사퇴"  http://omn.kr/1otpw.)

한편, 추 장관은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검찰 개혁'을 다시 꺼내들기도 했다. 법무부는 검찰국장을 팀장으로 한 '법무부 수사권 개혁 시행 준비 태스크포스(TF)' 구성 사실을 알리면서 "법무부장관은 TF 출범을 계기로 국민을 위한 검찰개혁 완수를 위해 흔들림 없이 매진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고 밝혔다.

태그:#추미애, #아들, #군휴가, #법무부장관, #윤석열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