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임종성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종성 의원(경기 광주시을)이 광주시 마을버스 공영제 추진을 위한 전기버스 구매 예산 국비 9억 원을 확보했다. 

그동안 광주시는 1개 운송업체가 관내 시내버스 운송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어 비수익 노선이나 취약지역 노선협의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지역사회에서는 교통의 공공성 확보와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마을버스 공영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광주시는 지난해 마을버스 공영제 추진을 위한 타당성 용역을 완료하고 지난 2월 관련 조례를 정비하는 등 관내 대중교통 취약지역 해소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임 의원이 전기버스 구입 예산 국비 9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광주시는 2020년 목표로 세운 '중형 전기버스 15대 확보'를 100% 달성할 전망이다. 

임종성 의원은 "광주시의 '마을버스 100% 공영제'에 필요한 전기차 구입 예산을 확보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을버스 공영제가 조기에 실현돼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의 불편이 해소되도록 관련 예산확보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마을버스 공영제 실현을 위해 2020년도 15대, 2021년 10대, 2022년도 4대 등 총 29대의 전기버스를 확보를 통해 2021년 3월부터 시범운영 할 계획이다.

태그:#임종성, #마을버스, #전기버스, #공영제, #경기광주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