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경기에서 관중들이 응원하고 있다.

2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경기에서 관중들이 응원하고 있다.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방역당국이 지난 28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 첫 홈경기 당시 경기장 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에 대해 엄중히 경고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30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롯데 사직구장에서 거리 두기를 제대로 안 지킨 상태에서 다수가 모여있는 상황이 벌어지며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내 프로야구는 지난 5월 5일 개막 이후 '무관중' 경기를 진행해왔으나 이달 26일부터는 관중석의 10% 규모로 관중 입장이 허용되고 있다.

그러나 지난 28일 사직야구장에서는 다수가 응원석인 1루 쪽에 몰리면서 거리 두기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당시 구단 측은 외야석을 닫아놓은 채 3루는 익사이팅존만 예매를 허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입장한 관중 1천여명 가운데 대다수가 1루 내야석에 자리했고, 1m 이상을 띄우라는 안내 사항을 무시한 경우도 곳곳에서 발견됐다.

손 반장은 "야구·축구 등 프로스포츠의 관중 입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인데 초기에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경고하기로 했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도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문체부 측에서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겠지만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면 관중 확대는 물론 10% 입장 허용 문제까지도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및 주의를 촉구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코로나 사직구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