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7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인사청문회 당시 제기됐던 '30억 달러 경협 차관 제공' 남북 이면 합의서를 "실체가 불분명한 괴문서"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최근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일부 야당의 태도가 참 어이가 없다"고 혹평했다.

그는 29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인영 장관의 임기가 시작됐고 박지원 원장이 어제 임명됐다. 한반도 평화와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두 기관이 공백 없이 업무에 매진하게 돼 다행이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구체적으로 "(이인영 장관과 박지원 원장은)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책임질 후보자라 어느 때보다 신중한 인사청문회가 필요한데 야당은 구시대적 색깔론과 실체가 불분명한 괴문서로 인신 공격하는 등 과거 지탄받던 행동을 버리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가 도입된 지 벌써 20년이 됐다. 사람으로 말하면 성년이 된 것"이라며 "아니면 말고식의 의혹제기나 가족 신상털기, 색깔론 공세 같은 구시대적 악습은 청산하고 자질 검증과 정책 토론이 있는 성숙한 인사청문회가 하루 속히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당 김홍걸 의원은 전날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 "(통합당에서 제기한 문건은) 글자체가 북쪽에서 쓰는 것과 다른 부분도 있고 형식도 좀 다르다"면서 조작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태그:#이해찬, #박지원, #인사청문회, #남북 이면 합의서, #더불어민주당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