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세균 국무총리가 1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일 고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10여년간 서울시민을 위해 헌신해 왔던 박원순 서울시장께서 어제 밤 유명을 달리한 채 발견됐다"면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했다. 정 총리는 이어 "유가족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전날인 9일 박 시장과의 오찬이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몸이 아프다는 박 시장의 전화를 받고 만남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 총리는 코로나19와 관련 "검역, 이동, 격리 등 해외입국자 관리 전반에 대해 재점검이 필요하다"면서 "해외유입 리스크가 커진 국가에 대해서는 PCR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화 등 추가적인 방역강화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또 "며칠 전 서울대 연구팀의 조사결과, 많은 국민들께서 '나도 언제든 감염될 수 있다'고 위험을 느끼면서도 정작 생활 속에서는 방역수칙 준수율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인식과 실천의 갭(Gap)이 커지고 있는 것"을 우려했다.

정 총리는 "이번 주말부터는 교회에서 핵심방역수칙이 의무화된다"면서 "그동안 자발적으로 방역에 협조해 주고 계신 대다수 교단과 성도 여러분께 부담을 더해 드리는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 총리는 "국민안전이라고 하는 대의를 위한 것인 만큼 계속해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철저하게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곳이라면 제한이 해제된다는 점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태그:#정세균 총리, #박원순,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