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태안군 근흥면 마도 방파제에서 발견된 고무보트
 태안군 근흥면 마도 방파제에서 발견된 고무보트
ⓒ 태안해경 제공

관련사진보기



4일 오전 8시 55분경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 마도 방파제 인근 원인 미상의 고무보트가 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군·경 등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지역은  최근 중국인 밀입국이 확인된 소원면 의항리 해변에서 직선거리로 15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중국과는 더 가까운 지역이다.

현장을 목격한 주민들에 따르면 "옛날에 사용하다가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소형 접안용 방파제에 3~4일 전부터 이상한 보트가 있었다"며 "보트에서 빵 봉지 등이 나왔다"고 전했다.

한 주민은 "해경이 보트를 다른 곳으로 이동해 갔으며 마도 방파제 주변에 군인과 경찰 수십 명이 조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안해경 "밀입국 가능성 열어놓고 조사중"
 
최근 중국인 밀입국에 사용된 보트. 지난달 주민 신고로 발견됐다.
 최근 중국인 밀입국에 사용된 보트. 지난달 주민 신고로 발견됐다.
ⓒ 신문웅(태안해경 제공)

관련사진보기

 
관련해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하만식)는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오늘(4일) 오전 8시 55분경 지역 어민이 태안 신진도 마도 인근 방파제에서 5~6일 전부터 고무보트가 있다고 119로 신고해와, 관계당국과 합동으로 현장 확인 중에 있다. 밀입국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또 해경은 "발견된 고무보트는 선외기 40마력으로 보트에는 구명조끼 2개, 엔진오일(1리터) 3개, 공구류(니퍼 등) 등이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태안해양경찰서에서는 최근 잇따라 발견되고 있는 미확인 선박 관련해서 군, 경 등 관계기관과 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취약 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육·해상 수색을 강화 중에 있다고 밝혔다.

태그:#태안, #밀입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