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최종 보고회’ 개최 모습
 이천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최종 보고회’ 개최 모습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는 2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엄태준 시장과 경기도 의회 김인영·성수석·허원의원, 이천시먹거리추진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천시는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용역에 착수하여 착수보고회, 1차 및 2차 중간보고회를 거쳐 의견 수렴을 반영한 이천시만의 특성있는 계획을 최종점검 하는 보고회를 진행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그동안 먹거리생산, 가공, 유통, 관련 시민단체에 대한 심층조사내용에 대한 40여 명의 이천시 먹거리 위원들이 12차에 걸친 협의를 기반으로 안전 먹거리 생산체계 구축, 안전 먹거리 접근성 및 소비기반 확대, 생애주기별 먹거리 보장체계 구축, 먹거리 시민 육성등 5개 과제에 총 45개 세부사업 추진전략과 연차별 로드맵을 제안했다. 

최종보고회에서 추가로 제안된 의견은 먹거리 추진위원회 13차 회의시를 통하여 최종보고서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제도적 기반 구축, 핵심사업의 연차별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먹거리 기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민간이 참여하여 수립한 먹거리 종합계획이 잘 추진되기 위해서는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실행전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먹거리종합계획,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