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는 2일 ㈜엔토리서치와 2일 기능성 굼벵이 먹이원 제조 공동연구개발 및 공동특허출원 합의서(MOA)를 체결했다.?
 여주시는 2일 ㈜엔토리서치와 2일 기능성 굼벵이 먹이원 제조 공동연구개발 및 공동특허출원 합의서(MOA)를 체결했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능성 굼벵이 먹이원 공동개발에 나선다.
  
여주시는 3일 ㈜엔토리서치와 2일 기능성 굼벵이 먹이원 제조 공동연구개발 및 공동특허출원 합의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서 체결에 따라 여주시와 ㈜엔토리서치는 기능성 굼벵이(흰점박이꽃무지 유충)를 생산할 수 있는 발효톱밥 제조방법에 관한 공동연구 및 특허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이항진 여주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여주시와 주식회사 엔토리서치가 기능성 굼벵이 먹이원 제조방법 공동 연구개발 및 특허출원 합의(MOA)를 했다"며 "아직은 우리지역에 곤충산업이 시작단계지만 차세대 산업의 중심에 여주시가 우뚝 서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여주시에서는 2020년 곤충분야 시범사업을 확대하여 국·도비사업 등 8개소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곤충산업과 관련된 규제 및 개선사항 등을 발굴하여, 곤충산업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서 시와 ㈜엔토리서치는 2019년 5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표준사육기술 현장적응 실증시험과 곤충산업 활성화 위탁교육 등을 함께 추진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 이화영 곤충산업팀장은 "곤충산업은 규제가 많은 여주시에서 추진할 수 있는 신규 발굴사업으로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며 "공동연구개발 및 특허출원을 통해 여주시가 곤충산업 활성화에 한발 더 앞장서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곤충산업, #이항진, #엔토리서치, #MOU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