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시, 안전한 등교 위해 마스크 68만장 지원
  
창원시, 안전한 등교 위해 마스크 68만장 지원
 창원시, 안전한 등교 위해 마스크 68만장 지원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창원시는 28일 본격적인 학생들의 개학을 앞두고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 13만명을 위한 마스크 68만장을 창원교육지원청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스크는 유치원과 초등학생용 소형마스크 39만장과 중.고등학생용 일반형마스크 29만장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여전히 코로나19의 지역적 발생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건강하게 등교 개학을 기다려준 학생들을 환영하며, 앞으로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YMCA 제14대 양재한 이사장 취임
  
창원YMCA 제14대 양재한 이사장 취임
 창원YMCA 제14대 양재한 이사장 취임
ⓒ 창원YMCA

관련사진보기

 
창원YMCA는 지난 25일 창립25주년 기념예배와 이사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준 한국YMCA경남협의회장과 박종훈 교육감, 허성무 창원시장, 김지수 경남도의장을 비롯해 80여명이 참석했다.

양재한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인간사랑, 지역사랑, 생명사랑의 정신으로 건강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소통과 공존을 실현하는 창원YMCA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부이사장은 이년호 상화도장개발 대표와 장기영 동원건설산업 대표가 맡았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옥선 경남도의원에 감사패 전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옥선 경남도의원에 감사패 전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옥선 경남도의원에 감사패 전달.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련사진보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8일 이옥선 경남도의원한테 감사패를 수여했다.

재단은 제33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경상남도 금연환경 조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 대표발의와 '그린로드대장정' 사업 참여로 아동 건강권 증진과 어린이 안전환경조성에 기여한 이유라고 밝혔다.

이옥선 의원은 통학로 내에서 간접흡연의 피해를 입고 있는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 금연구역에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하는 '경상남도 금연환경 조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2019년 대표발의 했다.

이옥선 의원은 "앞으로의 의정활동에서도 지역사회 내 제도나 정책 중 아동의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 바꿔나가는데 소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미애 팀장, '청소년상담복지 활성화' 국무총리 표창

창원시진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미애 팀장이 행정안전부 주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 육성과 보호' 유공자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노 팀장은 경남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모태가 되는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상담실에서 상담원으로 시작하여, 지난 26년간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 성장을 위해 기관 안팎으로 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노 팀장은 "이번 수상은 경남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두의 결과" 라며 "우리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끌어올리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 천혜의 절경 누리는 '쪽빛바다 버스' 운행

거제시는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쪽빛바다 버스'를 오는 6월 6일부터 다시 운행한다고 밝혔다.

쪽빛바다 버스는 거제시의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는 교통수단으로 거제시 명산을 찾는 등산객과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에 대해 교통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천혜의 자연경관을 홍보할 계획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행된다.

주요 코스는 고현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문동과 구천, 학동, 해금강, 저구, 명사, 홍포 등을 경유하는 코스로 운행되며 이용요금은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지난 해의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일부 미비점을 보완하였으며 쪽빛바다 버스 운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창원권지사, 경남이주민센터에 물품 기탁
  
한국수자원공사 창원권지사, 경남이주민센터에 물품 기탁.
 한국수자원공사 창원권지사, 경남이주민센터에 물품 기탁.
ⓒ 경남이주민센터

관련사진보기

 
한국수자원공사 창원권지사(지사장 김익동)는 경남이주민센터에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이주민들을 돕기 위해 쌀과 휴지 등 생필품을 기탁했다.

센터는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코로나19 사태로 일자리를 잃은 이주민들과 센터 쉼터에 입소한 이주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예정"이라고 했다.

태그:#창원시, #한국수자원공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