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동균 양평군수
 정동균 양평군수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이 민원처리 적극행정에 과감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27일 양평군은 지난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2020년 1분기 민원처리상황 보고회에서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 

정 군수는 "민원 해결은 군민의 삶의 질을 결정하고 군정에 대한 신뢰를 결정하는 만큼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공무원에게 과감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겠다"며 "상습적인 지연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해 군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회는 인·허가 등 주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각 부서의 1분기 민원처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앞서 민선7기 조직개편 시 군민의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 민원바로센터를 설치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군의 민원행정 개선점을 발굴하기 위해 군민 457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시된 의견 중 신속한 민원처리를 요구하는 의견이 101건으로 가장 많이 제시됐다.

이에 군은 올해 1분기 전 직원의 민원 처리 결과와 신속한 처리여부를 점검했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부군수 주재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장 책임 하에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정동균, #양평군, #적극행정, #민원서비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