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남시청 전경
 하남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경기도 주관 '2020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하남시는 11개 시군이 참여한 B그룹 3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시·군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특수시책 추진 등 미세먼지 저감 업무추진 사항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 기관장 관심도 ▲ 예산지원 ▲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 계절관리제 이행 실적 ▲ 홍보실적 ▲ 특수시책 등 6개 분야 27개 지표의 추진실적에 대한 정량평가(80%)와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등을 외부평가위원이 평가하는 정성평가(20%)로 진행됐다.

하남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대책을 적극 추진해 광명·광주·김포 등 11개 시·군이 포함된 B그룹 평가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해 우수(장려)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담당공무원을 지정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1:1로 관리하는 '일공일공담당' 제도는 타 지자체에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시는 ▲ 하남옵저버(드론) 운영 ▲ 건강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사업 등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는 각종 개발에 따른 많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비산먼지에 특별히 신경써야하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미세먼지저감대책, #일공일공담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