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21대 총선 당선자 화합교례회·공약실천다짐대회가 지난 16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더불어민주당), 이광재(원주 갑‧더불어민주당), 송기헌(원주 을‧더불어민주당), 권성동(강릉‧무소속),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미래통합당),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미래통합당),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미래통합당) 당선자 등 강원도 내 국회의원 당선인 및 재·보궐선거 당선자 대부분이 참석했다. 당선자들의 공약실천다짐과 도내 의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였다.

하지만 지난 몇 달간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모임과 행사는 물론 개인과 개인 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마저 강요받는 시점에서 각지에 있는 당선자들을 불러들여 이런 행사를 무리하게 진행했어야 했냐는 불편한 시선도 존재했다.

강원도 홍천에서 자영업을 하는 김아무개(43)씨는 "학생들은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고 군인들은 외출, 외박, 휴가 등이 제한되는 등 사회적으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데 모범을 보여야 할 지도층들이 당선되자마자 이런 모습을 보여줘 실망스럽다"면서 행사 참석자들을 질책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다수 당선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여러 사람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다. 또 당선자들이 공약실천다짐과 당선 소감을 말하기 위해 마이크를 공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허영 당선자와 이광재 당선자가 지난 14일까지 선거운동을 벌였던 철원과 원주는 각각 14일과 16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당선자들이 축배를 들고 공약실천을 다짐하자는 취지는 좋았으나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지 못하고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채 무리하게 행사를 단행한 점에 대해선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한림대 미디어스쿨의 <로컬보도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학생기자가 현장취재를 거쳐 출고한 기사를 기자 출신 교수가 에디팅한 것입니다.


태그:#제21대 총선 당선자 , #화합교례회·공약실천다짐대회
댓글

The H는 한림대 미디어스쿨 <한림미디어랩>의 뉴스룸입니다.학생기자들의 취재 기사가 기자 출신 교수들의 데스킹을 거쳐 출고됩니다. 자체 사이트(http://www.hallymmedialab.com)에서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을 실험하는 대학생 기자들의 신선한 "지향"을 만나실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