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여주사랑카드 모습
 여주사랑카드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여주사랑카드(경지지역화폐) 월간 인센티브 한도를 상향 조치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여주시에서 재난기본소득(4인가구 기준 80만원)을 지역화폐(여주사랑카드․신용카드․선불카드)를 통하여 지급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제45회 여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경기여주사랑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복예의원 대표발의)'이 원안의결 됨에 따라 4월 10일부터 여주사랑카드 인센티브가 상향 조치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시는 3월 ~ 7월 중 평시 6% 적용되는 여주사랑인센티브를 50만원 충전시까지 10%로 확대 적용했으나, 이번 조례 개정에 따라 100만원 충전시까지 10%인센티브를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여주사랑카드는 여주시 관내 매출액 10억이하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며 일반발행(시민 충전) 및 정책발행(관공서 지급)된 금액이 관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되어 실질적인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여주사랑카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여주시 관내 농협에서 발급 가능하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