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는 김세윤 개인택시 고성군지부장, 우성?화성?삼우?고성택시 대표와 함께 3월 31일 고성군청에서 ‘택시업계 상생협력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는 김세윤 개인택시 고성군지부장, 우성?화성?삼우?고성택시 대표와 함께 3월 31일 고성군청에서 ‘택시업계 상생협력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 고성군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고성군(백두현 군수)은 올해 하반기 실시할 예정인 '읍 순환버스' 도입을 앞두고 택시업체와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월 1일 밝혔다.

백두현 군수는 김세윤 개인택시 고성군지부장, 우성‧화성‧삼우‧고성택시 대표와 함께 3월 31일 고성군청에서 '택시업계 상생협력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고성군은 "이날 협약식은 올해 하반기에 실시 예정인 읍 순환버스 도입에 따른 변화될 교통환경에 대해 고성군과 택시업계가 상호협력을 통한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자리였다"고 했다.

고성군은 이 협약을 통해 택시업체에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것이며 택시 운전자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윤 지부장은 "이번 상생협력 협약식을 통해 택시업계 행정적 지원 등에 감사드리며 군에서 추진하는 읍 순환버스 도입 사업에도 협력하며, 택시 내‧외부 청결 유지, 불법 주정차 근절, 교통약자 우선 배려 실천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군민이 만족하는 택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법인택시를 대표해 삼우택시 최점덕 대표는 "택시업계 수익개선을 위한 군차원의 행·재정적 검토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읍 순환버스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읍 순환버스 도입에 따른 변화될 교통환경에 택시업계 상생협력 발전방안을 마련할 것이고,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과 택시 서비스 향상 등을 위해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태그:#고성군, #택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