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 남구 신천지교회(대구교회)의 행정조사가 실시된 지난 12일 오후 건물 앞에서 경찰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대구 남구 신천지교회(대구교회)의 행정조사가 실시된 지난 12일 오후 건물 앞에서 경찰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지난 26일 대구시의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고 있는 충북 보은군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신천지 교육생인 20대 입소자 1명이 무단이탈, 이 환자와 접촉한 보은군민 부부가 자가격리됐다. 다음날인 27일 채홍호 대구시 부시장이 보은군민에 사과했다.

27일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하루 전 충북 보은에 있는 사회복무센터 생활치료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 1명이 무단이탈했다. 대구시 확진 환자 181명이 입소한 이 곳은 입소 시설이 부족한 대구시를 위해 보은군이 제공했다.

신천지 교육생으로 20대 여성인 이 입소자는 전날 오후 2시 30분경 도시락과 방역물품 반입을 위해 열어둔 시설 내 지하층 출구를 통해 밖으로 나갔다가 얼마 후 센터 관리자들에 발각됐다. 여기에 걸린 시간은 15분 정도라고 대구시는 밝혔다. 

이 입소자는 인근 주민이 주는 커피 일부를 마시고 남겼으며 남은 커피는 이 주민이 마신 것으로 파악됐다. 보은군 보건소는 주민 부부를 자가격리하고 코로나19 검사를 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무단이탈한 입소자를 대구지역 병원으로 입원시켰고, 감염병예방법 위반죄 등으로 오늘 중으로 고발할 계획이다.

현재 이 생활치료센터를 관리하는 인원은 70명이다. 대구시 공무원 13명, 의료진 26명, 중앙부처 공무원 12명, 경찰 3명, 소방공무원 1명, 방역업체 15명 등이 이 센터를 관리하고 있다.

채 부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단이탈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보은군민들께서 많이 놀라셨으리라 생각한다"며 "작은 방심으로 불미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고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채 부시장은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생활치료센터 관리·운영에 보다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경비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코로나19, #탈출, #보은군, #신천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