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4일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찾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관계자들로부터 농산물 생산 재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장면
▲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코로나19로 피해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 농산물 꾸러미 판매 24일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찾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관계자들로부터 농산물 생산 재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장면
ⓒ 경기도청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지사가 24일 광주시 곤지암읍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를 돕기 위해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이 지사는 "모두가 어려울 때 개학이 연기돼 농업인들이 겪는 고통이 너무 큰 것 같다"면서 "가능하면 기존 방식 외에 여러분이 농사를 지은 귀한 작물을 주부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더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사태 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농식품 유통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지난 12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도내 코로나19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시금치·얼갈이·아욱·깻잎·상추·대파 등 엽채류 11개 품목을 담은 4kg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한 상자를 2만 원에 판매했다. 당시 준비된 물량 7183개가 불과 두 시간 만에 전부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지사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착한 소비에 동참해 달라"며 홍보에 적극 나서 '매진'에 힘을 보탰다.

이어 23일부터 '완판 감사이벤트'를 진행해 농산물 꾸러미 1만5천상자·경기미 2만 포대·잡곡 3만 세트를 경기농특산물 온라인 장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켓경기(구 : 든든상회 dndnmarket.co.kr)'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판매 첫날인 23일 평소 매출의 3천 배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이 지사는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방문에 이어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구희현 학교급식 운영위원회 위원장·경기도내 농업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로 인한 친환경 학교급식과 농민들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태그:#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마켓경기 든든상회 DNDNMARKET.CO, #‘착한 소비’ 완판 감사이벤트, #경기도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