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코로나19로 피해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 농산물 꾸러미 판매 24일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찾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관계자들로부터 농산물 생산 재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장면
▲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코로나19로 피해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 농산물 꾸러미 판매 24일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찾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관계자들로부터 농산물 생산 재배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장면
ⓒ 경기도청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지사가 24일 광주시 곤지암읍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를 돕기 위해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이 지사는 "모두가 어려울 때 개학이 연기돼 농업인들이 겪는 고통이 너무 큰 것 같다"면서 "가능하면 기존 방식 외에 여러분이 농사를 지은 귀한 작물을 주부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더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사태 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농식품 유통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지난 12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도내 코로나19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시금치·얼갈이·아욱·깻잎·상추·대파 등 엽채류 11개 품목을 담은 4kg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한 상자를 2만 원에 판매했다. 당시 준비된 물량 7183개가 불과 두 시간 만에 전부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지사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착한 소비에 동참해 달라"며 홍보에 적극 나서 '매진'에 힘을 보탰다.

이어 23일부터 '완판 감사이벤트'를 진행해 농산물 꾸러미 1만5천상자·경기미 2만 포대·잡곡 3만 세트를 경기농특산물 온라인 장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켓경기(구 : 든든상회 dndnmarket.co.kr)'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판매 첫날인 23일 평소 매출의 3천 배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이 지사는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방문에 이어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구희현 학교급식 운영위원회 위원장·경기도내 농업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로 인한 친환경 학교급식과 농민들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