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회 일제강제동원 UCC 공모전
 제1회 일제강제동원 UCC 공모전
ⓒ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관련사진보기

제1회 일제강제동원 UCC 공모전이 열린다.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사장 김용덕)은 오는 5월 4일까지 일제강제동원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주제로한 UCC 공모전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대상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휴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에게도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응모분야는 일제강제동원과 관련된 동영상이며 재생시간은 1분에서 3분 이내로 만들면 된다. 동영상의 주제는 일제강점하 강제동원피해 진상규명위원회가 발간한 구술자료집 내용을 활용하거나 강제동원피해실태 및 귀환 등이며, 이외에도 일제강제동원에 대한 모든 내용을 주제로 정할 수 있다.

그러나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주제로 하는 동영상은 타 기관에서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이번 공모전 주제에서는 제외됐다.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제1회 일제강제동원 UCC 공모전 신청서 및 동의서는 재단 홈페이지(https://www.ilje.or.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작성한 신청서와 동의서는 우편 및 이메일(mobilization@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하고자 하는 동영상은 코덱없이 재생 가능한 파일 또는 유튜브 URL로 보내면 되고, 파일을 제출할 때에는 작품이름과 출품자 혹은 팀이름을 파일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5월14일 시행될 예정이며, 결과는 5월18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제1회 일제강제동원 UCC 공모전 시상 내역은 대상 1인(팀)에게 150만원, 최우수상 2인(팀) 100만원, 우수상 3인(팀) 50만원이다. 상금은 온누리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될 계획이며, 시상식 일정 및 수상자는 별도로 알릴 방침이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공모전 담당자(☎02-721-1817)에게 문의하면 된다.

태그:#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일제강제동원피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