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북 청주의 공군 17전투비행단에서 27일 하사 A씨가 8번째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된 가운데 부대 소속 친구인 부사관 B씨가 '양성'판정을 받아 2차 감염 우려가 제기됐다.
 충북 청주의 공군 17전투비행단에서 27일 하사 A씨가 8번째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된 가운데 부대 소속 친구인 부사관 B씨가 "양성"판정을 받아 2차 감염 우려가 제기됐다.
ⓒ 김대균

관련사진보기

  
27일 충북 청주의 공군 17전투비행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했다. 

충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청주 공군 17전투비행단 A(23·내수읍 거주) 하사가 이날 오후 9시 50분경 확진 판정을 받았다. A 하사는 지난 23일 근육통과 두통 등의 증상을 보였고, 이날 코막힘과 발열 증세까지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A 하사는 같은 부대에 근무 중인, 도내 8번째 확진자 B 하사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자 선별진료소인 청원군보건소를 찾아 진단검사를 받았다. 충북도는 부대 내 숙소에서 자가 격리 중인 A 하사를 격리병원으로 이송한 후 이동 동선과 접촉자 파악 등 역학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A 하사는 청주시(5번째), 충북도(10번째)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됐다.

한편 B 하사가 자가격리 권고에도 정상 출근을 하고, 부대 밖으로 외출해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등 다중이용시설 여러 곳을 들른 것으로 확인되면서 2차 감염이 현실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충북도 보건당국은 "역학 조사 결과와 감염 경로 등 2차 감염에 대한 판단이 나올 것 같다"면서 "사실이라면 지역 사회 확산이 불가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게재돼 있습니다.


태그:#충북 청주, #공군17전투비행단, #코로나19, #2차 감염, #10번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