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 경남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남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을 3월 2일에서 9일로 연기한 가운데, '돌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면서 학교에서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24일 오후 경남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조치'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경계'에서 '심각'단계로 높아짐에 따라 긴급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했다.

개학연기와 관련해, 박 교육감은 "부족한 수업일수는 방학기간을 조정하여 확보하고, 추후 상황에 따라 별도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온라인 교육이 강화되고, 방과후학교 운영을 일시 중지하며, 돌봄교실 희망자에 한하여 돌봄교실을 책임 운영함으로써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의 걱정을 덜어드릴 것이라고 박 교육감은 밝혔다.

학생 감염 차단을 위해, 박 교육감은 "학생감염이 추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모든 교육지원청은 확진자 동선에 노출된 학원과 교 습소 휴원, 방역과 손세정제 비치상황을 직접 확인하여 조치토록 했다"고 밝혔다.

학생과 교직원들의 국제교육 교류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수학여행을 포함한 현장체험활동을 무기한 연기되었다.

박 교육감은 "학생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과 개인위생 관리 등을 교육하고, PC방과 독서실 등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출입하는 것을 자제하도록 안내함과 동시에 철저한 방역과 손세정제 비치, 발열체크가 이뤄지도록 지자체에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했다.

교직원의 감염 차단과 관련해, 박 교육감은 "교직원은 무증상자라 하더라도 확진자 동선을 밟는 등 감염 가능성이 있을 경우 공가사용과 교육공무원법(제41조) 연수 등으로 동선을 최소화함으로써 감염과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했다.

학교에서도 비상근무체제가 유지된다. 박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의 소통, 즉각적인 상황대처를 위해 각급학교별로 필수인원으로 비상근무를 실시하겠다"고 했다.

경남도교육청 소속 24개 공공도서관, 마산‧김해지혜의바다, 경남수학문화관과 수학체험센터, 안전체험교육원, 예술교육원해봄, 과학교육원, 경남교육청종합복지관은 상황 종료시까지 휴관이다.

또 유치원을 포함한 학교의 체육관, 강당, 운동장 등 시설물 개방도 잠정 중단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지키고, 확진자 진단을 받은 학생들이 하루빨리 완치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그는 "개학연기에 따른 학사일정 조정, 감염병 예방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후속 조치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태그:#박종훈, #경남도교육청,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