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7일 오후 2시 은수미 성남시장이 시청 8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2시 은수미 성남시장이 시청 8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성남시장이 지난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특단의 조치가 요구됩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중국유학생들의 개강연기나 휴학 등을 촉구했다. 

은 시장은 "경기도 지자체장분들과 화상회의 때도 말씀드렸다시피 위기 경보 심각단계 격상에 맞는 실질적인 특단의 조치가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특히 곧 입국하는 중국인 유학생의 경우 일단 최대한의 개강연기나 휴학부터 심각하게 권고할 것을 강력히 주문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은 시장은 "코로나19에 빨간불이 켜졌고 앞으로 1~2주가 최대고비"라며 "이는 중국유학생들의 입국시기와도 정확히 맞물린다. 아시다시피 전국초중고교와 유치원의 개학이 1주일 연기되었고,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걷잡을 수 없이 증폭된 만큼 확진자가 없는 성남의 입장으로서는 모든 행보에 신중을 기해야 할 때라는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인권이나 혐오의 문제가 아닌 94만 시민여러분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당연하고 명료한 것이다. 이에 긴밀하고 긴박하게 지역대학과 협의 후 내용을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태그:#은수미, #성남시, #코로나19, #신천지, #중국유학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