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산리대첩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군가 다시 부르기 경연대회'가 열린다. 청산리대첩을 기념하는 유시시(UCC), 랩(rap), 웹툰(webtoon) 경연대회도 각각 4월, 6월 8월에 개최한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17일 "이번 경연대회는 독립군가를 부르면서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군의 공로를 기리고 그 뜻을 계승하기 위해 계획되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사)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연대회의 참가신청은 2월 17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경연 곡은〈독립군가〉,〈용진가〉,〈승리 행진곡〉,〈압록강 행진곡〉총 4곡이다.

참가자는 이 중 한곡을 선정하여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편곡, 개사 등)하여 부르면 된다.

<승리 행진곡〉은 청산리 대첩을 이끌었던 김좌진 장군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배우 송일국, 황성대, 정태성과 음악감독 최재관이 참여한 녹음 음원을 (사)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에서 제공한다.

심사 결과 발표는 3월 23일이며, 시상식은 3월 28일에 진행한다. 대상 1인에게는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사)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한 작품은 오는 10월 24일(토)에 개최되는'청산리대첩 100주년 기념식'에서 참여하여 공연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에 연락(02-780-8877) 하거나, 누리집(http://www.kimjwajin.com)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태그:#청산리대첩 100주년, #독립군가, #경연대회,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