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프랑스의 '코로나19' 사망자 발생을 보도하는 BBC 뉴스 갈무리.
 프랑스의 "코로나19" 사망자 발생을 보도하는 BBC 뉴스 갈무리.
ⓒ BBC

관련사진보기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나왔다.

AP, B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각) 프랑스 보건부는 바이러스 발원지인 우한이 있는 중국 후베이성 출신의 80세 남성 관광객이 코로나19에 따른 폐렴으로 숨졌다고 발표했다.

프랑스는 물론 유럽 지역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나온 것은 처음이다. 전 세계에서는 홍콩, 필리핀, 일본에 이어 세 번째다. 또한 프랑스는 지난달 말 유럽에서 처음으로 확진자가 나온 곳이기도 하다. 

지난달 16일 프랑스에 도착한 이 남성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25일부터 파리의 한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아왔다. 아녜스 뷔쟁 프랑스 보건장관은 사망한 남성이 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았으나 최근 상태가 급격히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뷔쟁 장관은 이 남성과 함께 온 50세 딸도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 중이지만, 거의 회복되면서 곧 퇴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프랑스에서는 현재까지 11명의 확진자가 나왔으며, 사망자를 제외한 10명 가운데 4명이 퇴원하고 6명이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아직 치료받는 환자는 대부분 프랑스의 한 스키장에서 감염된 영국인 관광객들이다. 

중국 내 확진자는 진정세... 사망자는 1천600명 넘어

한편,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망자는 갈수록 늘어나며 1천600명을 넘었다. 

16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16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전국에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총 사망자가 1천665명, 확진자는 6만8천500명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전날보다 사망자가 142명, 확진자는 2천9명 늘어난 것이다. 확진자 증가세는 주춤하고 있으나 사망자는 닷새 연속 100명을 넘었고, 상태가 위독한 확진자도 많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요코하마항에 해상 격리 상태로 정박해 있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는 이날 67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 배에서만 지금까지 총 35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크루즈선 확진자의 국적은 일본인이 137명으로 가장 많고 미국, 호주, 캐나다 등 무려 20개국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그:#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