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김용 경기도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가 동판교와 서판교 주민들 모두 지하철 인프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판교균형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13일 자신의 SNS에 '3호선 연장은 판교 권역 확대와 판교균형발전 차원에서 추진돼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김 예비후보는 "제2·3 판교테크노밸리가 조성될 경우 판교지역 상주인구는 총 15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판교 인근 고등·금토·대장·낙생지구 등지에는 1만6000세대에 달하는 신규택지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이에 대비한 광역적인 교통대책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판교는 교통지역으로 전락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 판교 지역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소 2곳 이상의 지하철 역사가 신설돼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라며 "지하철 3호선 연장 시 판교지역 주민 전체를 고려한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동판교와 서판교 주민들 모두 지하철 인프라로부터 소외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예비후보는 지난달 21일 SNS를 통해 지하철 3호선 연장 시 지하철 역사를 판교지역 내에 유치하는 방안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도 김 예비후보는 판교 구간까지 연장이 확정된 '지하철 8호선'을 광주 오포까지 추가 연장하고, 서현동 일대에 지하철 역사를 신설하는 방안 등을 교통 분야 공약으로 제시했다.

한편, 국토부와 서울시는 총 21만㎡ 규모의 수서차량기지를 경기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수서역세권 일대 개발추진을 위해 차량기지를 경기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대신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지하철 역사 신설' 등을 통해 경기 남부권에 광역교통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태그:#김용, #판교, #분당갑, #성남시,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