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바른지역언론연대

관련사진보기



그동안 출마여부를 놓고 각종 추측이 무성했던 우윤근 전 국회의원(전 주러시아대사, 더불어민주당)이 광양지역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

우 전 의원 측에 따르면 13일(목) 오전 11시,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4.15 총선 광양구례곡성 지역 불출마'를 공식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이번 불출마 선언은 광양지역구 출마를 접는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수도권 지역 출마의 여지는 여전히 남아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맞다는 여론이 우세하다.

이는 우 전 의원의 발언에서도 읽히는 대목이다. 우 전 의원은 최근 "이번 총선은 어떤 형태의 출마든 더불어민주당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한편 최근 광양시와 구례군의 전·현직 시장과 군수, 의장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이번 총선에 우윤근 전 의원을 내려 보내 달라"는 건의서를 중앙당에 제출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됐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광양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광양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이 기자의 최신기사 진짜 수세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