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장주 자유한국당 영천청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장주 자유한국당 영천청도 국회의원 예비후보.
ⓒ 김장주

관련사진보기

 
김장주 자유한국당 경북 영천·청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영천과 청도지역 환자들의 종합병원 이용 편리화를 위해 '특별 환자이송 및 진료시스템' 구축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동안 많은 정치인들이 영천과 청도지역에 대형종합병원 건립을 공약으로 내걸었으나 소도시에 종합병원 건립은 현실화되기 쉽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설사 건립된다 하더라도 경영난으로 국민의 혈세가 지속적으로 투입돼야 하는 문제점도 있다는 것이다.

그는 현실적 대안으로 지역민들이 사고 등 위급상황이나 암 등 중증질환 때문에 주변도시 종합병원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환자 이송시스템과 빠른 진료 및 치료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즉 특별이송시스템은 기존 119 이송시스템을 강화하고 민간 환자이송서비스를 연계해 마을단위 보건진료소까지 이송시스템을 갖추면 중증질환자라 할지라도 대구나 경산, 경주 등 종합병원으로 30분 이내에 이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예비후보는 또 경상북도에서 안동권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닥터헬기를 영천에 추가 도입하는 등 확대운영을 통해 영천과 청도 지역민들이 서울이나 수도권 대형병원으로도 곧바로 이송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북 영천이 고향으로 행정고시 34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영천부시장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청와대 선임행정관, 행정안전부 지방세제정책관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태그:#김장주,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영천청도, #환자이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