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 이민선

관련사진보기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의혹과 관련한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동 간 성폭력 사고 시 강제력을 가진 제도를 마련해주기 바란다'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피해 아동의 아버지라고 밝힌 청원자는 "가해아동을 처벌할 수는 없지만 그 부모를 통해서 적극적인 피해회복이 되도록 해야한다"라면서 "아동 및 청소년을 보호하고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러한 성범죄가 일어나지 않게 하도록 제정된 법인데 가해자의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피해자가 보호받지 못한다는 것은 상당히 역설적"이라고 주장했다. 

성남시 "심각성과 엄중함 충분히 인지... 촘촘한 안전대책 마련"

논란이 커지자 성남시는 같은 날 오후 'CCTV 설치 및 운영예산 편성' 등 대책이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성남시는 보도자료에서 "어린이집 아동 간 성 관련 사고의 심각성과 엄중함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라며 "성남시 609개소 어린이집 주변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CCTV 설치 및 운영지원 예산을 편성, 촘촘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밝혔다.

이어 성남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 법률전문가 및 의료인 등으로 자문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해 유사 사고 발생 시 발 빠른 초기 개입과 더불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회를 상시 운영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성남시는 또한 "사례를 중심으로 영유아의 성폭력, 아동학대 예방 교육 자료를 재정비하고, 아동, 학부모 교직원에게 실효성 있는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위기 대응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겠다"라는 예방 대책도 내놓았다.

이어 "아동 간 발생할 수 있는 유사 사고에 대비해 제도적인 뒷받침을 정부에 적극 건의 하겠다"라는 밝혔다.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의혹 논란'은 최근 "6살 딸이 국공립어린이집에서 같은 반 남자애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시작됐다.

이 논란은 삽시간에 확산해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동 간 성폭력 사고 시 강제력을 가진 제도를 마련해주기 바란다'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이 청원 글에 2일 오후 3시 40분 현재 12만4천 명이 동의했다.

태그:#어린이집 성폭행 의혹, #성남시, #국민청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