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지역 시민사회 단체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충남지역 시민사회 단체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지난 12일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을 비롯한 40인의 국회의원들은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해당 개정안에 대한 시민사회 단체의 반발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충남차별금지법제정연대와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아래 단체)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소수자 차별을 조장하는 법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안상수 의원이 발의한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은 국가인권위원회가 규정한 차별 사유에서 '성적 지향'을 삭제하고, '성별' 또한 트랜스젠더, 인터섹스, 젠더퀴어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내용"이라며 "사실상 성소수자를 배제하겠다는 개정안"이라고 지적했다.
 
단체는 또 (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들은 주변에 성소수자가 없어서 마음대로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하지만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적인 시선 때문에 수많은 당사자들이 커밍아웃을 하지 않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여러분의 가족, 친구, 지인 중에 분명히 성소수자는 존재한다. 올해 서울퀴어문화축제에 7만 명이 참여했다"며"열린 광장에 참여한 소수자들 뒤에는 더욱 많은 당사자와 지지자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태흠, 성일종, 이명수, 홍문표 국회의원에게 경고한다"

단체는 개정안 발의에 참여한 충남지역 국회의원들에 대해서도 경고의 목소리를 잊지 않았다. 충남에서는 김태흠(보령·서천), 성일종(서산·태안), 이명수(아산갑), 홍문표(홍성·예산) 의원이 발의안에 참여했다.
 
단체는 "김태흠, 성일종, 이명수, 홍문표 국회의원에게 경고한다"며 "성소수자 차별을 조장하는 법안을 철회하라. 평등의 가치를 훼손하는 정치인들에게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진 정의당 충남도당 위원장 "이번 개정안은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공식화한 것"이라며 "충남 의원들의 다수가 참여한 것도 개탄스럽다. 본회의 통과가 어려운 것을 알면서도 발의를 한 것은 기독교 혐오세력의 표를 얻고 아부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개정안은 당연히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충남차별금지법제정연대 충남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충남차별금지법제정연대 충남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태그:#충남시민사회단체 , #성소수자 , #국가인권위원회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