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교육청은 12일 학생정신건강 관리 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9 학생정신건강 증진 유관기관 한마음 한자리' 행사를 열었다.
 인천시교육청은 12일 학생정신건강 관리 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9 학생정신건강 증진 유관기관 한마음 한자리" 행사를 열었다.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2일 학생정신건강 관리 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9 학생정신건강 증진 유관기관 한마음 한자리'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청,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04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사업 추진 결과와 내년도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실태 및 관리 방안을 공유하고, 정부혁신 우수사례 36위 안에 진입한 성과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2020년 2월 '삶의 힘이 자라는 IN生공동체 창단식'에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홍호석 인천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올해 관심군학생 연계율이 90%가 넘을 수 있었던 것은 지자체의 유관기관의 협력 덕분이었다"며 "관심군 및 자살위험 학생을 상담하고 지원하는 일이 중요한 만큼 학교와 사회가 큰 책무성을 갖고 지금처럼 한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태그:#학생정신건강,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