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48>이 배출한 아이즈원은 데뷔 1년도 되지 않아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로 떠올랐다.

< 프로듀스 48 >이 배출한 아이즈원 ⓒ 오프더레코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오는 11일 개최하려던 정규 1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취소했다.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7일 "11일 예정이었던 아이즈원 쇼케이스가 취소되었음을 알려 드린다"고 공지했다.

아이즈원은 11일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었다.

아이즈원은 지난해 8월 종영한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돼 같은 해 10월 데뷔했다.

한국인 멤버 9명(장원영,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권은비, 강혜원,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과 일본인 멤버 3명(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으로 구성됐으며 한일 양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왔다.

그러나 Mnet의 또 다른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엑스(X) 101'(프듀X)의 생방송 투표 조작 논란이 불거지고, 의혹이 프로듀스48 등 다른 시즌으로도 확산하면서 아이즈원의 활동도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프듀X를 담당했던 엠넷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는 지난 5일 경찰에 구속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이즈원 안준영 엠넷 프듀 투표조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