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종만) 소속 '여성의용소방대, 백일홍, 웃음꽃 봉사단'은 6일 의성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연탄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6명의 봉사단원은 의성군노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여성의용소방대는 복지관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밑반찬배달, 산불피해 지역 등 지역 내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25년 이상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연탄봉사활동 진행중인 봉사단
 연탄봉사활동 진행중인 봉사단
ⓒ 김규섭

관련사진보기

 
의성군노인복지관 차지숙 선생님은 "오늘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분들은 매월 우리 복지관에 찾아와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주고 있다. 몇 시간 내내 일어서서 활동하면서 몸이 힘들만도 한데 웃으시며 즐겁게 활동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했다.

여성의용소방대 나정호 소방대장은 본인의 생활이 바쁨에도 봉사활동을 위하여 시간을 내고, 주위의 지인들에게 활동을 권유하는 등 많은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였다. 그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나 자신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고 오히려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많은 사람이 뜻깊은 일을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연탄봉사활동 진행중인 봉사단
 연탄봉사활동 진행중인 봉사단
ⓒ 김규섭

관련사진보기

 
나를 희생하고 시간을 들여 몇십 년을 꾸준히 활동하는 자원봉사가 참으로 위대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으며, 아무 조건 없는 봉사야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들과 같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봉사자들이 많아지기를 기원한다.

태그:#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의성군노인복지관, #지역사회봉사단, #여성의용소방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