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
ⓒ S&T중공업

관련사진보기

 
최평규 S&T그룹 회장은 "한국 방위산업은 해외수출이 답이다"고 했다.

최 회장은 15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19)'에 참가해 이같이 밝혔다.

최평규 회장은 "현재 한국 방위산업의 큰 변화는 국내 개발 제품을 국가로 공급하던 체제에서 해외수출 주도로 전환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한국 방위산업은 해외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정부와 함께 수출 주도로 발전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가야 된다"고 밝혔다.

20일까지 엿새 동안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S&T그룹 방산업체인 S&T모티브와 S&T중공업이 참가했다.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 S&T모티브와 중기관총, 자동포, 전차 변속기 등을 생산하는 S&T중공업은 총면적 354㎡의 전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로 핵심 방산품들을 전시했다.

S&T모티브는 5.56mm 기관단총, K15 경기관총, 20mm 유탄발사기, 비살상용 스마트 권총 등 2019년형 최첨단 신형 소구경 화기를 비롯한 K2C/K2C1 소총, K12 기관총, K-14 저격용 소총 등 다양한 K계열 화기들을 출품했다.

S&T중공업은 최근 개발이 완료된 120mm 박격포 체계를 비롯한 K6 중기관총, 비호 자주대공포용 30mm 자동포, 350마력~1500마력급 궤도차량용 자동변속기 등을 출품했다.

S&T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를 비롯해 다양한 국가의 군 관계자들에게 국산 개인화기와 고신뢰성 기동화력장비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S&T는 앞으로도 미래 군 전투력 향상과 방산수출 증대로 국부창출과 국위선양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1996년 제1회 서울 국제에어쇼로 출발했고, 올해는 항공우주와 방위산업 전시회로 통합돼 2년마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총 34개국에서 430개 업체가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태그:#S&T그룹, #방위산업, #항공우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