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과 이재수 강원도 춘천시장은 11일 춘천시청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과 이재수 강원도 춘천시장은 11일 춘천시청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고성군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고성군과 강원 춘천시가 인적‧물적 교류를 위해 손 잡았다. 백두현 고성군수과 이재수 춘천시장은 11일 춘천시청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과 춘천시가 보유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우호증진은 물론 지역문화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과 춘천시는 △우수시책과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행정교류, △지역 특산품 및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 등의 경제교류, △문화·예술 자산과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교류, △민간분야 교류 지원 등에 걸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멀리 강원도 춘천시민들에게 경남 고성군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 지자체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수 시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두 지자체의 공통점을 바탕으로 폭넓은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