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는 광명대학생청년포럼 회원들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는 광명대학생청년포럼 회원들
ⓒ 광명대학생청년포럼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청년정책은 지속되어야 합니다."

대법원 선고를 앞두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한 각계각층의 선처 탄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의 탄원 호소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광명대학생청년포럼은 성명서를 통해 "이재명 지사의 청년정책은 지속돼야 한다"며 "대법원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경기도민과 청년들의 마음의 뜻을 모아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이 지사는 지난 1년간 과감하고 혁신적인 정책들을 추진력 있게 진행하여 청년들의 삶을 바꾸었다"며 "기본소득과 경기청년 군복무 상해보험은 물론, 화제의 중심인 지역 화폐, 이국종 교수의 닥터헬기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만약 지금 이재명 도지사의 정책적 실험이 부당한 판결로 인해 좌절된다면 이제 막 지역마다 싹 트기 시작한 청년 생태계가 한 순간에 시들고 황폐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300만 경기 청년들은 이재명지사의 경기도정 중단을 원치 않으며 특히, 우리 광명 청년활동가들은 이 지사의 청년 정책을 지지하며 더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청년 정책이 지속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재차 호소했다. 

이날 성명 발표를 위해 모인 광명대학생청년포럼 소속 청년들은 다른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이재명 지사의 대법원 판결까지 이재명표 정책 알리기 운동과 무죄 탄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상태다.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는 평택 청년 포럼 회원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는 평택 청년 포럼 회원
ⓒ 평택청년포럼

관련사진보기

이에 앞서 지난 9월 26일에는 평택 청년 활동가 모임인 평택청년포럼도 "이재명 경기지사의 청년정책은 지속돼야 한다"며 성명서를 통해 이 지사의 선처를 호소했다.

이들은 "청년정책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재명 도지사의 당선을 무효화하면 청년정책 실현에 큰 타격과 퇴보가 이루어질 것이고 292만 경기도 청년들의 미래가 불투명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고법원인 대법원은 현 상황에서 경기도민들의 마음을 깊게 헤아리고, 청년들의 기대와 꿈을 꿀 수 있도록 현명한 판단을 요청드린다"고 선처를 호소했다. 

이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대표 정책인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무상교복 등 3대 복지정책 이외에도 하천·계곡 불법 영업 철퇴, 닥터헬기 24시간 운영은 물론, 건설원가 공개, 지역화폐 법제화,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 도입, 공공개발 이익 환원, 남북교류협력사업 제도 개선, 수술실 CCTV 확산 등 생활밀착형 정책으로 경기도민이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통해 경기도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항소심 재판부는 벌금 300만 원이라는 지사직 박탈에 이르는 판결을 하여 경기도정을 어렵게 하고 1350만 경기도민들의 정치적 선택권에 큰 상처를 주었다"며 재차 선처를 호소했다. 

앞서 수원고법 형사2부(재판장 임상기)는 지난 9월 6일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이 지사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

이 지사 측과 검찰은 지난 9월 11일 2심 판결에 불복해 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한 상태로 대법원 선고는 12월경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경기도, #광명대학생청년포럼, #평택청년포럼, #대법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