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 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 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 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기업과의 상호협약을 통해 누구나, 함께, 푸드메이커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는 키친 랩 구축과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11월 중순 문을 열 예정인 '뮤지엄 랩(Museum LAB)'의 성공적인 구축 운영을 위한 것이다. 뮤지엄 랩은 국내 유일의 뮤지엄 창작 공간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뮤지엄 랩은 총 700㎡ 규모로 다양한 메이커 교육이 진행되는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ity LAB)', 어린이에게 창의적 경험을 제공하는 '키즈 랩(Kids LAB)', 영상콘텐츠 제작이 이뤄지는 '스튜디오 랩(Studio LAB),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소셜다이닝 등이 펼쳐지는 '키친 랩(Kitchen LAB), 워크숍 등 예술적 실험이 진행되는 '아트 랩(Art LAB)으로 구성된다.

뮤지엄 랩 가운데 '키친 랩'은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룰루랄라'와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요리, 베이킹, 다도 클래스가 진행되는 '쿠킹클래스',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들이 함께하는 '반찬 품앗이', 경력 단절 부모를 대상으로 '강사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사회 재진출의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홈 인테리어 대표기업인 '㈜한샘'은 약 48㎡ 규모의 키친 랩을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스타일링할 계획이다. 한샘은 키친 랩 주방가구, 가전, 식기 등 주방과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지원한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031-839-0300)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뮤지엄랩, #키친랩, #한샘, #룰루랄라, #고양어린이박물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